실시간 뉴스


알고랩(Algolab) 알고리즘 트레이딩 솔루션…왜?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글로벌 리서치기업 ‘Premium Market Insights’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알고리즘 거래 시장의 규모는 2016년 8,790만 달러에서 2025년까지 18,160만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현재 프로그램을 통한 트레이딩은 전체 시장거래의 약 50~60%로 점차 늘어난다는 예측이다. 금융거래에서 인간의 개입을 점차 배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트레이더를 통한 전략은 개인의 다양한 스타일과 목적에 따라 구분되어질 수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한 대응방안이 포함되어 있으며,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속한 대처는 안정적인 트레이딩을 위한 필수요소로 꼽힌다.

하지만, 개인의 트레이딩 패턴 변화를 위해 필요한 시간은 결코 짧지 않으며 그 기간동안 발생하는 리스크는 트레이더와 투자자의 몫으로 남는다. 리스크에 대한 대안으로 알고리즘을 통한 트레이딩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을 이용한 가상자산의 트레이딩의 경우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접목시키기 편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로 새로운 기술 도입에 보수적인 금융권 환경과 달리 블록체인 기업은 태생이 정보기술(IT) 기반의 핀테크 업체이기 때문에 알고리즘 개발 후 간단한 API 연동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알고랩(ALGOLAB)은 이러한 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트레이더와 투자자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업체다. 알고랩은 지난 수년간 진행해온 리서치를 통해 축적된 시장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략의 알고리즘을 개발했으며, 백테스팅(Back-testing)을 통한 안정성 검증도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알고랩의 전략들이 시장에서 유효한 결과값을 도출해 낼 수 있을지 확인하는 마지막 관문으로 시장에 진출해 유의미한 성과를 입증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알고랩의 알고리즘 솔루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고랩(Algolab) 알고리즘 트레이딩 솔루션…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