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포렉스, 개인 라디오 방송 플랫폼 '달빛라이브' 정식 출시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온라인 콘텐츠 제작회사 인포렉스(대표 박진)는 개인 라디오 방송 플랫폼인 '달빛라이브'를 지난달 25일 정식 출시했다.

달빛라이브는 특별한 장비 없이 간편하게 라디오 진행이 가능한 PC 방송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오디오 방송 서비스로 얼굴 공개나 별도의 영상 편집 부담이 없어 방송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달빛라이브에서는 일상, 노래, 연주, 고민, 여행, ASMR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방송되고 있으며, 성우나 가수 지망생들과 같이 목소리가 장점인 크리에이터들이 유입되고 있다.

달빛 라이브  [사진 = 인포렉스 ]
달빛 라이브 [사진 = 인포렉스 ]

달빛 라이브  [사진= 인포렉스 ]
달빛 라이브 [사진= 인포렉스 ]

달빛라이브 "아프리카TV의 별풍선과 같이 서비스 내 '달'을 통해 DJ에게 금전적인 보상을 할 수 있으며, 출시 이후 DJ들이 실제적인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콘텐츠 시장 중심에 있는 1인 미디어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세대가 즐기는 문화의 아이콘"이라며 "특히 중요한 소비층인 MZ세대를 중심으로 1인 미디어 콘텐츠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만큼 개인방송 플랫폼 또한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별화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달빛라이브 PC와 앱에서는 오는 28일까지 달빛라이브 사용자를 대상으로 LG gram, 갤럭시 북 Flex, iPad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빛라이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포렉스, 개인 라디오 방송 플랫폼 '달빛라이브' 정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