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체육회, 23일 올림픽데이 행사 진행 '올림픽이 쏜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올림피즘(스포츠 확산을 통한 세계 평화 증진)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체육회는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체육활동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올림픽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림픽의 날은 23일로 관련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올해로 73번째 해를 맞는 올림픽의 날은 매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창설일(1894년 6월 23일)을 기념하고 전 세계인 모두 운동 능력과 관계없이 스포츠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체육회는 IOC 회원국으로서 올림픽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올림픽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올림픽데이인 23일 맞아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행사 관련 포스터.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는 올림픽데이인 23일 맞아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행사 관련 포스터. [사진=대한체육회]

올해는 체육회 창립 100주년이 되는 의미가 있는 해다. 보다 많은 국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림픽데이'를 주제로 한 비대면(Untact) 형식 소셜미디어(SNS) 참여 이벤트인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23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2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최신 태블릿 PC, 온누리상품권 등 상품을 지급한다.

선착순 2천2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본인이 운동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 또는 영상과 지정 해시태그(#올림픽아무운동챌린지 등)를 함께 게시하면 된다.

또한 올림픽데이 당일인 23일에는 체육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 올림픽 유래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인 '올림픽을 맞춰라!'도 열린다.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4일 발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육회는 7월 중에는 '올림픽이 쏜다! 힘내라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선착순 약 4만 명에게 체육회 공식 캐릭터 '달리'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체육회, 23일 올림픽데이 행사 진행 '올림픽이 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