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밤 재배임가, 2020년 자유무역협정(FTA) 직접피해보전사업 신청하세요!


- 7월 31일까지 생산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지원 신청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밤 재배임가에 자유무역협정(FTA) 피해보전직불금 및 폐업지원금을 지원한다.

농업인 등 지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20년 임업분야 지원 대상 품목은 밤으로 확정되었다.

지원을 희망하는 임가는 7월 31일까지 생산지 관할 읍·면·동사무소로 지급 신청해야 하며, 이후 행정절차에 따라 지자체에서 지급대상자를 선정한 후 연내에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자는 생산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지급 대상자 자격 증명서류와 자유무역협정(FTA) 피해보전직불금 및 폐업지원금 지급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내용에 대해서는 지자체 담당 공무원의 서면 및 현장조사(8∼9월)를 거쳐 지급 여부 및 지원금 규모를 결정한 후 연내 지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산림청 조영희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피해 임가가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관내 임업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해 줄 것을 지자체에 요청”하였으며, “밤을 재배하는 임업인 등에게도 7월 31일까지 신청 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사진=산림청]
[사진=산림청]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밤 재배임가, 2020년 자유무역협정(FTA) 직접피해보전사업 신청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