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철비2' 양우석 감독 "유연석, '슬의생' 보고 천사같은 모습 알게 됐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강철비2' 양우석 감독이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양우석 감독은 2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감독 양우석) 제작보고회에서 정우성, 곽도원 캐스팅에 대해 "이번엔 죽일 듯 붙는다. 극과극 연기를 잘해줬다"며 "믿음이 있었다. 결과적으로 잘 나왔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유연석에 대해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촬영 끝나고 봤는데 '천사같은 부분이 있구나' 했다"며 "그 이전에 구동매, 칠봉이 모두 외곬적이다. 마음 먹은 게 있으면 직진한다. 츤데레적인 모습도 있다. 그런 모습이 역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강철비2: 정상회담'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강철비2: 정상회담'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또 양우석 감독은 "잠수함 안에서는 힘세고 돈 많은 형. 외곬인 막내. 한경재는 그 사이에서 중재를 하고 난감해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말했고, 그것이 보여진다"라고 전했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리는 영화다.

전작인 '강철비'가 북한 쿠데타 발생 직후, 북의 최고지도자가 남으로 넘어온다는 신선한 발상으로 시작해 남의 청와대 외교안보수석과 북의 특수요원 사이의 강철 케미로 평화로 가는 새로운 행로를 보여주었다면,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 북, 미 정상회담장에서 북한 쿠데타가 발생하고 세 정상이 북한 핵잠수함에 납치된다는 발상의 업그레이드와 확장된 스케일을 예고한다.

정우성은 정상회담장에 마주 앉았지만 막상 엇갈린 이해관계로 날카롭게 대립하는 북과 미 정상 사이 양측을 설득하려 동분서주하는 대한민국 대통령 한경재 역을 맡았다.

곽도원은 쿠데타를 일으키는 북의 호위총국장으로 출연해 '강철비'에서 함께 브로맨스를 보였던 정우성과 전쟁과 평화를 걸고 대립한다.

또 유연석은 북이 살 길은 비핵화와 개방이라 믿고, 최초로 미국과의 협상 테이블에 마주 앉은 북의 젊은 최고 지도자 북 위원장 조선사 역을 맡아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파격적인 변신을 보여준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오는 29일 개봉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철비2' 양우석 감독 "유연석, '슬의생' 보고 천사같은 모습 알게 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