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스코비, 해마 효능 담은 '해마미인' 출시…여성 건강에 도움


"펩타이드 함유로 갱년기 건강관리에 효과적"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인스코비(대표 구자갑)와 ㈜닥터파이브(대표 조봉균)는 해마의 효능을 담은 건강보조식품 ‘해마미인’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해마미인’은 해마의 한의학적 효능뿐 아니라 천연 펩타이드까지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게 인스코비 측 설명이다.

또한 제주산 황칠, 백년초와 오미자, 구기자, 복분자, 사상자, 토사자를 함유한 오자농축액, 장생옥고, 석류, 대두이소플라본, L-아르지닌, 칡, 남가새, 다미아나잎 등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구성했다.

인스코비와 닥터파이브가 내놓은 건강보조식품 '해마미인'.
인스코비와 닥터파이브가 내놓은 건강보조식품 '해마미인'.

최근 연구에서는 해마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보이는 산화 방지 ‘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서는 제주도에서 양식된 해마에서 활성 펩타이드가 추출될 수 있으며, 단백질 가수 분해효소가 항산화제 및 항고혈압제라는 것을 증명했다. 이에 노화의 주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

이밖에도 해마의 항산화, 항고혈압, 항피로, 근력강화 등의 효능이 국내외 SCI급 논문에 게재된 바 있다. 과거 동의보감과 중국 본초강목에서도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서 체력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며 난산을 치료한다’고 기록돼 있다.

해마의 활기찬 출산 모습이 순산의 의미로 받아들여져, 난산에 많이 사용된 것이다. 현대 한의학에서는 해마는 자양강장약으로 남자의 양위, 여자의 냉감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혜정 닥터파이브 이사는 “‘해마미인’은 독점 원료인 해마와 부원료의 배합까지 꼼꼼하게 따져 개발한 제품”이라며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성들이 ‘해마미인’을 통해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스코비는 바이오슈티컬 브랜드 더미코스(DERMICOS) ‘FGF7 파워 인텐스 크림’을 롯데홈쇼핑 '유난희쇼'를 통해 첫 론칭했다. 닥터5는 오한진연구소의 자문과 호주 RBK사의 기술협력으로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2020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는 등 건강식품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스코비, 해마 효능 담은 '해마미인' 출시…여성 건강에 도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