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수찬 "방시혁, '미스터트롯' 감명 깊게 봤다고…'엉덩이' 직접 편곡"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김수찬이 방시혁 프로듀서의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

김수찬은 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후 첫 미니앨범 '수찬노래방'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가수 김수찬  [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
가수 김수찬 [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

김수찬은 지난 2019년 디지털 싱글 '사랑의 해결사' 이후 1년 반 만에 내놓는 신곡이자 TV조선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첫 신곡으로 컴백하게 됐다.

김수찬은 "'사랑의 해결사' 이후 많은 일이 있었다. '미스터트롯' 이후 다양한 연령층에 스며들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작년과 또다른 느낌이다. 기분이 상당히 좋다"고 말했다.

타이틀 곡 '엉덩이'는 지난 2003년 바나나걸 프로젝트의 데뷔곡이자 빅히트 방시혁 프로듀서가 쓴 '엉덩이'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을 기반으로 한 사운드에 김수찬 특유의 흥을 유발하는 찰진 트로트를 가미했다.

김수찬은 '엉덩이' 리메이크에 대해 "수많은 좋은 곡이 들어왔음에도 '엉덩이'를 한 건 요즘처럼 침체된 분위기에 힘든 것을 털어버리고 텐션을 업해서 즐겨보자. 귀에 익고 낯설지 않은 곡으로 나와보자 했다. 일렉트로닉에 트로트 요소를 가미해 전세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곡으로 해왔다"고 말했다.

리메이크에 신경을 쓴 부분을 묻자 "가사와 편곡에 많은 신경을 썼다. 편곡이 4~5번 바뀌었다"라고 말했다.

방시혁 프로듀서의 따뜻한 조언도 전했다. 김수찬은 "방시혁이 '미스터트롯'을 봤다. 소속사 대표와도 친분이 있다. '나팔바지'를 감명깊게 봤다고 했다. 전국민이 트로트를 받고 있는 시기에, 수찬이가 잘 불러서 꿈과 희망을 주는 큐피드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더라"라고 말했다.

한편 김수찬은 오는 4일 신곡 '엉덩이' 음원을 발매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수찬 "방시혁, '미스터트롯' 감명 깊게 봤다고…'엉덩이' 직접 편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