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NM 다이아 티비, 핀크럭스와 '온라인 팬클럽' 결성


3분기 베타서비스 진행…첫 번째 주자 '대도서관'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모바일 플랫폼 전문기업 '핀크럭스'와 크리에이터들의 온라인 팬클럽을 만든다.

다이아 티비는 지난 13일 핀크럭스와 커뮤니티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도한 CJ ENM 다이아 티비 사업부장, 홍정수 핀크럭스 대표,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참석했다.

김도한 다이아 티비 사업부장,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홍정수 핀크럭스 대표(왼쪽부터) [CJ ENM 다이아 티비]
김도한 다이아 티비 사업부장,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홍정수 핀크럭스 대표(왼쪽부터) [CJ ENM 다이아 티비]

이번 MOU는 팬클럽 방식의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클럽(CLUV)'을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클럽은 팬과 인플루언서가 소통할 수 있는 멤버십 커뮤니티로, 팬 대상 다양한 이벤트와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3분기 내 베타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며, 첫 번째 참여하는 창작자는 대도서관이다.

다이아 티비 관계자는 "핀크럭스가 플랫폼 기획 및 개발과 함께 서비스 운영 전반을 맡을 예정"이라며 "다이아 티비는 클럽 공동 개발 및 운영화 파트너 크리에이터의 클럽 활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NM 다이아 티비, 핀크럭스와 '온라인 팬클럽' 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