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 박원순 의혹 진상규명 촉구…"채홍사 있다는 말 떠돌아"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전 비서 측이 밝힌 서울시청 면접 과정을 빗대어 '채홍사'를 언급하며 해당 의혹과 관련해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채홍사(採紅使)란 조선 연산군 때 전국에서 여성들을 궁중으로 동원하던 임무를 맡았던 관리를 말한다.

홍준표 의원은 13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피해자가 한 명만이 아니라는 소문도 무성하고 심지어 채홍사 역할을 한 사람도 있었다는 말이 떠돌고 있다"라며 "이런 말들을 잠재우기 위해서라도 검·경은 더욱더 수사를 철저히 하고 야당은 TF라도 구성해서 진상 규명에 적극 나서라"고 주장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아이뉴스24 DB]
홍준표 무소속 의원. [아이뉴스24 DB]

그러면서 "더 이상 권력자들에 의한 여성들 성추행을 막으려면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라며 "그래야 이번 사건이 마지막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의 발언은 박 시장을 성추행 혐의 등으로 고소한 전 비서 A씨 측의 전날 기자회견에서 밝혀진 면접 과정을 놓고 한 말로 해석된다.

앞서 이날 기자회견에서 A씨의 법률대리인 김재련 변호사는 "피해자는 공무원으로 임용돼 서울시청이 아닌 기관에서 근무하던 중 서울시청의 요청에 의해 시장실 면접을 보고, 비서실 근무를 통보받아 근무하게 됐다"며 "피해자는 시장 비서직으로 지원한 적 없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또 다른 글을 통해 박 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르는 것과 관련,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우 전직대통령 예우에 관한 법률이 있어 국장도 하고 사후 예우도 했지만 자진(自盡)한 전직 시장은 무슨 근거로 서울특별시장(葬)을 하는지 이해가 되질 않는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한편, 홍 의원은 박 시장이 사망한 지난 10일 추모 글을 올렸다가 뒤늦게 입장을 선회한 게 아니냐는 지적에는 "사망 당일은 애도했지만 그 후 장례절차와 수사는 잘못돼 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 뿐"이라고 해명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박원순 의혹 진상규명 촉구…"채홍사 있다는 말 떠돌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