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PO] 마스턴프리미어1호리츠, "배당수익률 6%대 목표"


프랑스 오피스에 투자 재간접형…현재 임대율 100%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해외 부동산투자회사(리츠·REITs)인 마스턴프리미어1호리츠가 오는 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기초자산이 프랑스 오피스인 재간접형 리츠다.

이 리츠의 자산관리회사인 마스턴투자운용의 김대형 대표이사는 15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일반 투자자들이 해외 우량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리츠"라며 "프랑스 오피스를 시작으로 상장 이후 선진국 핵심지역의 부동산을 추가 매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가 15일 마스턴프리미어1호리츠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마스턴투자운용 ]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가 15일 마스턴프리미어1호리츠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마스턴투자운용 ]

마스턴프리미어1호리츠는 프랑스 파리 뇌이쉬르센시 소재 크리스탈 파크 오피스를 인수한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리츠다. 마스턴자산운용은 지난해 삼성증권이 셀다운(재판매)한 이 오피스를 마스턴유럽제9호펀드를 통해 3천739억원에 인수했다.

크리스탈 파크 오피스는 지하 2층∼지상 7층, 연면적 4만4천866㎡ 규모의 빌딩이다. 세계 4대 회계법인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프랑스 지사와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에스티로더 등이 이 빌딩을 임차하고 있다.

현재 임대율은 100%, 전체 임차인의 평균 잔여 임차기간은 7.9년이다. 김 대표는 "뇌이쉬르센은 파리의 핵심업무지구(CBD) 서쪽에 인접한 오피스 지역으로 프랑스 정부의 규제 때문에 오피스의 추가공급이 불가능해 공실률이 적다"며 "리노베이션 기간을 제외하고는 공실률 0%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랑스 파리 뇌이쉬르센시 소재 크리스탈 파크 오피스 [사진=마스턴투자운용 ]
프랑스 파리 뇌이쉬르센시 소재 크리스탈 파크 오피스 [사진=마스턴투자운용 ]

회사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기반으로 연 6%대의 배당수익률을 자신했다. 김 대표는 "연평균 예상 배당수익률은 6% 중반 수준으로 매각차익까지 포함한 수익률은 8%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공모 청약자에 한해서는 공모가 5천원의 2%인 99원을 특별배당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스턴프리미어1호리츠의 이번 공모 주식수는 2천200만주다. 공모가는 5천원 단일가로 공모예정금액은 1천100억원이다. 회사는 이 중 900억원 가량을 마스턴유럽제9호펀드에 투자해 지분 24%를 확보한다.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은 오는 16~17일 이뤄진다. 이후 22~24일 공모청약이 진행되며 코스피 상장은 내달 중순경이 될 예정이다. 대표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PO] 마스턴프리미어1호리츠, "배당수익률 6%대 목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