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은행, 정읍에 세번째 ‘JB어르신 문화쉼터’ 지원 나서


정읍시노인복지관 공간 업그레이드에 어르신 서예활동 지원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JB금융그룹의 전북은행이 15일 정읍시 금붕동에 위치한 정읍시노인복지관에서 제3호 ‘JB어르신 문화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전북은행 이성란 부행장, 김동형 군산지역금융센터장, 서두원 정읍시청지점장, 김경진 사회공헌부장, 정읍시 유진섭 시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영숙 사무처장, 정읍시노인복지관 최상옥 관장 등이 참석했다.

 JB금융그룹의 전북은행이 15일 정읍시 금붕동에 위치한 정읍시노인복지관에서 제3호 ‘JB어르신 문화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은행]
JB금융그룹의 전북은행이 15일 정읍시 금붕동에 위치한 정읍시노인복지관에서 제3호 ‘JB어르신 문화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은행]

정읍시노인복지관은 주변일대 어르신들을 위해 미술, 한문서예, 사군자 등 다양한 취미활동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

하지만 결로현상으로 손상된 벽면과 바닥, 낡고 불편했던 책상과 의자, 부족한 수납공간 등 내부환경개선이 필요했다.

전북은행은 습기에 강한 소재로 벽면과 바닥을 새롭게 시공하고, 책상과 의자, 수납장, 블라인드, 화이트보드 등을 교체해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활동 공간을 업그레이드 했다. 또 먹물과 화선지도 지원해 어르신들이 서예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성란 전북은행 부행장은 “하루빨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종식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금융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은행, 정읍에 세번째 ‘JB어르신 문화쉼터’ 지원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