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태경, 이해찬 '피해 호소인' 발언 비판…"유독 이번에 신조어 만들어"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고 박원순 시장을 성추행으로 고소한 여성에 대해 '피해 호소 여성'이라고 지칭한 것과 관련해 강한 비판을 쏟아냈다.

하태경 의원은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민주당은 과거 미투 피해 여성들을 호칭할 때 성범죄 피해자, 피해 여성이라 불렀다"며 "유독 이번에는 '피해 호소인'이라고 바꾼 이유를 설명하라"고 압박했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하태경 의원실 제공]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하태경 의원실 제공]

그러면서 "안 지사와 오시장은 억울하지 않은데 박 시장은 억울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가"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 이해찬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사과하며 '피해 호소인'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피해 호소인이 겪는 고통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이런 상황에 대해 민주당 대표로서 통절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피해 호소인의 뜻에 따라 서울시가 사건 경위를 철저히 밝혀주길 바란다. 피해 호소인에 대한 근거 없는 비난을 멈추고 당사자의 고통을 정쟁과 여론몰이 수단으로 활용하지 않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태경, 이해찬 '피해 호소인' 발언 비판…"유독 이번에 신조어 만들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