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프리마, 비접촉 체온측정 솔루션 출시


0.5℃ 오차 이내…"대규모 시설 수요 증가 추세"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바이오인식·보안 업체 슈프리마는 체온측정용 열화상 카메라를 얼굴인식 단말기와 결합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솔루션은 1만9천200 픽셀의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와 적외선(IR) 카메라를 탑재해 얼굴인식과 더불어 측정된 체온을 단말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온은 0.5℃ 오차 이내로 측정된다.

또 출입통제·근태관리 시스템과 연동해 이상 체온이 감지되면 출입 제한 혹은 경보음이 울리도록 설정 가능하다. 얼굴·체온 정보를 저장할 수 있으며, 얼굴인식 기능 없이 체온 기반 출입 통제만 하는 모드도 지원한다. 기존 얼굴인식 제품 '페이스스테이션 2'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슈프리마 열화상 카메라를 구입해 이번 솔루션을 도입하면 된다.

 [이미지=슈프리마]
[이미지=슈프리마]

슈프리마 관계자는 "비접촉 방식으로 인체의 열을 감지할 수 있어 대규모 공장·사무실, 피트니스, 학원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며 "보안 게이트, 출입문 전용 거치대는 물론 종교시설이나 전시장에서 활용 가능한 이동형 스탠드에 부착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문영수 슈프리마 대표는 "이번 솔루션을 통해 대규모 밀집 시설에서 보안과 질병 확산 예방의 두 가지 목적을 한 번에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프리마, 비접촉 체온측정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