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건설, R&D 오픈 플랫폼 구축…"상생협력 강화"


금융기관부터 대학까지 다양한 기관 협력해 개방형 플랫폼 운영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SK건설이 금융기관부터 대학교까지 다양한 기관이 협력해 운영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한다.

SK건설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관훈사옥에서 비즈파트너(Biz Partner) 및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R&D 오픈 플랫폼' 구축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영문 SK건설 사장, 심동욱 포스코기술투자 대표, 양성광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최동욱 신한은행 부행장, 김기수 홍익대학교 부총장, 황규진 기술과가치 부사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R&D 오픈 플랫폼은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지원하던 기존 체계에서 더 나아가 아이디어 발굴부터 기술 상용화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SK건설은 포스코기술투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신한은행, 홍익대학교, 기술과가치 등 민간 및 공공기관과 협력해 운영할 예정이다.

SK건설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관훈사옥에서 'R&D 오픈 플랫폼' 구축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SK건설]
SK건설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관훈사옥에서 'R&D 오픈 플랫폼' 구축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SK건설]

R&D 오픈 플랫폼은 ▲아이디어 발굴 ▲기술개발 ▲테스트베드(Test Bed) ▲상용화 등 크게 4단계로 운영된다. SK건설은 개발된 기술을 공사 현장에 적용해 테스트베드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공공 및 민간에서 연구중인 기술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찾아 연계해주고, 홍익대학교는 대학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해 지원한다. 포스코기술투자는 기술 투자를 검토하고, 기술과가치는 상용화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금융 및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건설, R&D 오픈 플랫폼 구축…"상생협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