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보, 내달 7일까지 '벤처창업교실' 교육생 모집…성공창업 견인한다


서울 용산서 내달 27~28일 무료강좌…수료 후 맞춤형 창업 보증도 해줘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두번째로 '벤처창업교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벤처창업교실은 서울 용산구 소재 삼경교육센터에서 내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전액 무료 강좌로 열린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정보통신(ICT), 신재생에너지, 4차 산업혁명분야, 지식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3년 이내의 초기창업자다.

  [기술보증기금 ]
[기술보증기금 ]

기보는 심사를 거쳐 50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자는 내달 12일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이번 교육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창업법률 ▲창업지원정책자금 ▲세무·회계, 인사·노무 ▲투자유치와 기업투자설명(IR) ▲사업계획서 작성 등 기술창업과 관련된 실무지식 위주의 강좌들로 구성했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맞춤형 창업컨설팅’도 무료로 제공된다.

기보는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부터 강좌를 운영해 지금까지 총 4천88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자금 마련을 위해 기보의 맞춤형 창업 보증을 별도로 지원하고 있다.

백경호 기보 이사는 “정부의 스마트 대한민국 구현 계획에 맞춰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수요자 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며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돼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보, 내달 7일까지 '벤처창업교실' 교육생 모집…성공창업 견인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