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리온, 中 고객만족지수 파이부문 4년 연속 1위


지난해 이어 현지 3대 브랜드 평가 '그랜드 슬램' 달성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오리온이 중국 3대 브랜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연타석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기관인 'Chn브랜드'가 발표하는 2020년 중국 고객 만족 지수(C-CSI) 파이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C-CSI는 중국 소비자와 기업이 가장 신뢰하는 중국 최초의 전 카테고리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이다. 2020년에는 전국 주요도시 100여 곳의 224개 카테고리, 1만1천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평가 대상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리온이 중국 현지 3대 브랜드 평가 '그랜드 슬램'을 차지했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중국 현지 3대 브랜드 평가 '그랜드 슬램'을 차지했다. [사진=오리온]

앞서 오리온은 지난 상반기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와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에서 모두 파이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이번 중국 고객 만족 지수 1위까지 차지하며 현지 3대 브랜드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다시 한번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됐다.

오리온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찰초코파이, 꼬북칩 마라새우맛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공식 SNS와 다양한 이벤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트렌디하고 젊은 이미지를 불어넣으며 소비자와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철저한 품질관리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도 꾸준히 얻고 있다. 지난 상반기 상하이·랑팡·셴양·광저우 4개 공장이 모두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22000' 인증을 획득했으며 식품 안전에 대한 내부 기준을 한층 강화했다. 또 2007년부터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미국 제빵 협회(AIB)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로 중국 내 전 공장이 매 해 우수한 평가 등급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엄격한 품질 관리, 그리고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중국 내 주요 브랜드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리온, 中 고객만족지수 파이부문 4년 연속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