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리그1 수원, 이임생 감독 자진 사퇴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이임생 수원 삼성 감독이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났다.

수원은 17일 오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감독이 구단과 논의 끝에 계약을 종료하기로 상호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임생 수원 삼성 감독이 17일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사진=조성우기자]
이임생 수원 삼성 감독이 17일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사진=조성우기자]

이 감독은 "수원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안겨드리고 싶었지만 아쉽다"며 "감독직에서 물러나지만 언제나 수원을 응원하겠다"고 사임의 변을 전했다.

이 감독은 지난 시즌 수원의 제5대 감독으로 부임했다. K리그1에서 8위에 그쳤지만 통산 5번째 FA컵 우승을 차지하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하지만 올 시즌 개막 후 2승 4무 5패, 승점 10점으로 K리그1 8위에 머무르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지난달 16일 성남 FC전 2-0 승리 이후 최근 4경기에서 2무 2패로 부진했다.

수원은 이 감독이 물러남에 따라 차기 감독 선임 전까지 주승진 수석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아 팀을 추스르기로 결정했다.

수원은 "향후 차기 감독 후보 리스트를 수립하고 면밀히 검토해 적임자를 찾는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리그1 수원, 이임생 감독 자진 사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