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성용, FC 서울 복귀 확정…메디컬 테스트 진행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기성용이 11년 만에 K리그 무대로 돌아온다.

FC 서울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성용과 입단 계약에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기성용은 지난 2006년 서울에서 데뷔한 뒤 2009년 12월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 셀틱 FC로 이적하기 전까지 활약했다.

FC 서울이 19일 기성용과 입단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사진=조성우기자]
FC 서울이 19일 기성용과 입단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사진=조성우기자]

지난 1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계약을 상호해지한 뒤 K리그 복귀를 타진했지만 서울과 계약 조건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하며 무산됐다.

기성용은 이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에 입단해 지난 3월 데뷔전을 치렀지만 코로나19로 리그가 중단되는 암초를 만났다.

기성용은 라리가가 재개된 뒤 출전 시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고 마요르카와 계약을 해지한 뒤 다시 K리그 복귀를 추진했다.

19일 현재 K리그1 10위에 머무르고 있는 서울은 적극적인 전력 보강에 나섰고 기성용에게 유니폼을 입히는데 성공했다.

서울은 "기성용은 오는 20일 메디컬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메디컬 테스트 이후 계약 절차를 마무리하고 기성용의 입단을 공식 발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성용, FC 서울 복귀 확정…메디컬 테스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