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므론, 골격근율 확인 가능한 스마트 체중계 ‘HBF-222T’ 선보여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세계 혈압계 점유율 1위인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주)한국오므론헬스케어가 가정에서 간편하게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 HBF-222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므론의 HBF-222T는 기본적인 체중과 더불어 △체지방률 △골격근율 △BMI △기초대사 △신체나이 △내장지방의 7가지 항목을 가정에서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4명까지 사용자를 추가해 개별 데이터를 축적,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를 매번 변경하여 측정하지 않아도 체중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사용자를 인식해 알맞은 데이터 값을 전송, 저장한다.

체중과 여러 신체 데이터들은 약 4초의 짧은 시간 내에 측정이 가능하다. 측정을 완료한 신체조성 데이터는 블루투스 연동 기능을 통해 오므론 커넥트(OMRON Connect) 또는 삼성헬스 등의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송된다.

사용자는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HBF-222T의 건강 데이터를 수시로 확인하고 변동 사항을 추적할 수 있다. 전송된 데이터는 일, 주, 월, 연 단위 변화 그래프로 나타내어 볼 수도 있으며 어린이 사용자를 위한 특별 알고리즘도 탑재되었다.

시중의 일반 체중계와 달리 오므론의 HBF-222T은 골격근율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흔히 알려진 내용과 달리 근육과 골격근에는 차이가 있으며 골격근량은 운동을 통해서 개인이 조절할 수 있다. 뼈에 붙어 있는 근육을 골격근이라 부르며 이 근육의 양에 따라 체형과 몸의 상태가 달라진다.

오므론 스마트 체중계 HBF-222T
오므론 스마트 체중계 HBF-222T

오므론의 관계자는 “HBF-222T를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체중과 체지방률, 골격근율 등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몸매와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보다 조금 더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골격근율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개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의 성과를 나타내는 지표로도 쓰이는 골격근율을 측정할 수 있는 HBF-222T를 통해 많은 분들이 더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하실 수 있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세계 혈압계 점유율 1위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혈압계 외에도 네블라이저, 저주파 자극기 등의 메디컬 의료기기를 비롯해 스마트 체중계와 전동칫솔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품군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건강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 서비스 비즈니스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므론, 골격근율 확인 가능한 스마트 체중계 ‘HBF-222T’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