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간]하루 3분이면 기업 분석이 끝…'1일 3분 1공시·회계'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재테크 시장이 출렁이면서 각종 투자에 뛰어드는 사람이 몰라보게 늘어났다.

특히 주식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금쪽같은 재산을 쪼개 주식투자에 나선 이들에게 투자는 ‘생존’의 문제다. 생존을 소문과 감에 맡겨서는 안 된다.

투자승률을 높이려면 투자할 기업을 철저하게 분석해야 한다. 투자자들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두 권의 책이 새롭게 출간됐다. '1일 3분 1공시'와 '1일 3분 1회계'다.

1일 3분 1공시 [사진 = 어바웃어북]
1일 3분 1공시 [사진 = 어바웃어북]

투자 가치가 높은 기업, 주가의 향방, 매수‧매도 시점 등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정보가 ‘기업공시’ 안에 있다.

기업공시에는 자금 조달 방법, 분할·합병, 중요한 영업 부문이나 자산 양수도, 경영권 이전, 지분 변동, 주식 공개매수, 재무 내용 등 기업의 중요한 의사결정이 모두 담겨 있다. 기업공시를 추적해보면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도 가늠할 수 있다.

'1일 3분 1공시'는 어떤 페이지를 넘겨도 왼쪽에는 글, 오른쪽에는 그림이 있다. 그림은 글의 핵심을 보다 명료하게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기업공시의 핵심 개념을 머릿속에 각인시키는 역할을 한다.

'1일 3분 1회계'는 마켓컬리, 야놀자, 직방, 쏘카, 쿠팡 등 다양한 기업의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학습한 회계 지식이 실제 기업 회계에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재무제표에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그리고 그 의미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독자가 자연스럽게 터득하도록 구성했다.

이 두 편의 책은 하나의 주제를 완독하는데 짧은 시간만 투자하면 된다. 낙숫물이 댓돌을 뚫듯이, 하루 3분이면 충분하다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김수헌·이재홍 /어바웃어북)

1일 3분 1회계  [사진=어바웃어북]
1일 3분 1회계 [사진=어바웃어북]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간]하루 3분이면 기업 분석이 끝…'1일 3분 1공시·회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