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튜버 양팡 '뒷광고' 인정·사과…"진심 후회하고 반성"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인기 유튜버 양팡이 '뒷광고'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양팡은 약 25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양팡은 5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 게시판에 "유료광고 누락 건으로 인해 구독자분들께 많은 혼란과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유튜버 양팡
유튜버 양팡

양팡은 "올해 진행한 8개의 유료광고 중 유료광고 표시를 체크했던 영상은 제외하고 미표기 되어있던 2건의 치킨 영상은 채널에서 삭제 처리했다"며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두 번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광고에 대해 철저하게 체크하고 업로드하여 구독자분들께 실망 드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최근 유튜버 참피디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문복희 쯔양 상윤쓰 나름 등을 비롯한 인기 먹방 유튜버들의 뒷광고 의혹을 제기했다. '뒷광고'는 유료 광고임을 밝히지 않고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다. 논란이 된 유튜버들은 뒷광고 논란을 인정하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 과정에서 양팡이 뒷광고를 진행한 것이 아니냐는 일부의 지적을 받았고 양팡은 별다른 공식입장 없이 해당 영상을 삭제해 논란을 더했다.

다음은 양팡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양팡입니다.

우선 항상 제 영상을 찾아봐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유료광고 누락 건으로 인해 구독자분들께 많은 혼란과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는 2년전인 18년 5월 6일 유튜브 댓글을 통해 구독자분들께 "협찬은 협찬이라고 말한다"고 댓글을 기재한 적이 있습니다.

채널이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다중으로 진행되었던 유료광고 표시의 중요성과 파급에 대해 사려깊고 신중하게 생각하지 못한 채 초심을 잃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진심으로 후회하고 있으며 반성합니다.

또한, 유튜브 내에 유료광고 표기를 미표기한 사실도 있습니다.

이 또한 광고 영상이 구독자분들께 미칠 영향에 대해 간과하고 철저하게 체크하지 못한 제 잘못입니다.

현재 금년도에 진행한 8개의 유료광고 중 유료광고 표시를 체크했던 영상은 제외하고 미표기 되어있던 2건의 치킨 영상은 채널에서 삭제 처리해놓은 상태입니다.

영상 히스토리가 많기 때문에 올해가 아닌 채널 개설 이후로 과거에 진행했던 모든 광고영상들에 대해 재검토하고 모두 조속히 찾아내어 해당 영상들의 영상 링크들은 대댓글을 통해 추가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반성하며 사죄드립니다.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두 번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광고에 대해 철저하게 체크하고 업로드하여 구독자분들께 실망 드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튜버 양팡 '뒷광고' 인정·사과…"진심 후회하고 반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