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움 임병욱, 1군 콜업 일정 '아직은 미확정'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임병욱이 합류하게 되면 완벽한 라인업이 될 수 있겠죠."

손혁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부상에서 회복해 실전 경기 투입을 앞두고 있는 임병욱(외야수)에 대한 기대를 보였다.

손 감독은 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KT 위즈와 홈 경기를 앞두고 현장을 찾은 취재잔과 만난 자리에서 임병욱에 대해 언급했다. 임병욱은 지난 5월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더블헤더 2차전에서 부상을 당했다.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력에서 제외된 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임병욱이 퓨처스(2군)리그 경기를 시작으로 복귀 준비에 들어간다. [사진=정소희 기자]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력에서 제외된 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임병욱이 퓨처스(2군)리그 경기를 시작으로 복귀 준비에 들어간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는 당시 중견수 겸 6번타자로 선발 출전했고 2회초 무사 1루 상황에서 맞은 첫 번째 타석에서 기습 번트를 시도 후 1루로 뛰어가는 과정에서 다쳤디.

내야안타로 1루 출루에 성공했으나 햄스트링쪽에 무리가 왔다. 임병욱은 이후 치료와 재활을 거쳤다.

손 감독은 "원래 계획은 오늘 퓨처스(2군) 경기에 나올 예정이었다"고 했다. 그런데 임병욱은 이날 경기에 뛰지 않았다. 퓨처스팀(고양 히어로즈)은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베어스파크에서 두산 베어스와 맞대결이 예정됐으나 우천 취소됐다.

손 감독은 "(임)병욱이는 지명타자로 5이닝, 외야수 수비로 나와 5이닝. 그리고 9이닝을 모두 소화한 뒤 1군으로 콜업할 계획을 갖고 있다"먄서 "좀 더 지켜봐야할 거 같다"고 얘기했다. 역시나 날씨가 변수다.

손 감독은 "퓨처스 경기가 우천 취소되는 횟수가 늘어날 경우 1군 복귀 시점은 뒤로 밀릴 수 밖에 없다"면서 "이번 홈 9연전 안에 1군 콜업은 조금 힘들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임병욱은 부상 전 까지 올 시즌 개막 후 11경기에 출전헤 타율 2할7푼8리(36타수 10안타) 6타점 3도루를 기록했다.

손 감독은 이날 선발 라인업에서 수비 포지션에 조금 변화를 줬다. 그는 "서건창이 오늘은 지명타자 겸 1번 타자로 나온다. 그리고 박준태와 이정후가 어제(4일)와 달리 서로 자리를 바꾼다. (이)정후가 중견수, (박)준태가 우익수로 오늘 뛴다"고 말했다.

손 감독은 "중견수가 수비 범위가 코너 외야수와 비교해 넓기 떼문에 정후와 준태 자리를 종종 바꾸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이뉴스24 고척=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움 임병욱, 1군 콜업 일정 '아직은 미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