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협, 9월 말까지 전국에 디지털창구 시스템 단계적 도입


13개 신협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오는 10일부터 전국 650개 신협에 확대 운영 계획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신협이 내달 말까지 전국의 신협조합 영업점에 종이 대신 태블릿 모니터를 이용하는 ‘신협 디지털 창구’시스템을 도입한다.

7일 신협중앙회에 따르면 ‘신협 디지털 창구’는 핀테크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전환을 위해 영엄점 내에 종이 대신 태블릿 모니터를 이용하는 전자서식 기반의 창구를 말한다.

대전 한우리신협의 한 직원이 영업점에서 종이 대신 태블릿 모니터를 이용하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대전 한우리신협의 한 직원이 영업점에서 종이 대신 태블릿 모니터를 이용하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신협은 전면적인 디지털 창구 도입에 앞서 지난 6월부터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목포, 창원 등 13개 신협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는 10일부터 9월 말까지 전국 650개 신협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조합원 가입, 계좌 개설, 체크카드 발급 등 금융서비스를 기존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신협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염성규 신협중앙회 IT경영부문장은 “일반적으로 신협방문을 통해 금융 거래 신청 시 종이 서류는 8번에서 최대 25번까지 서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이번 디지털창구 시스템을 통해 중복 서명을 최소화해 이용자의 편의성 극대화는 물론, 서류 분실 우려를 없애 개인정보보호도 더욱 강화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이번 디지털창구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은 물론, 종이 사용 감소로 인한 환경 보호와 함께 전국적으로 비용 절감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협은 이용자를 수치가 아닌 가치로 생각하는 ‘디지털 휴먼 신협’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협은 성공적인 디지털 금융 전환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모바일 뱅킹 서비스 ‘온뱅크’출시한 바 있다. 향후 찾아가는 외부 영업(Outdoorsales)의 기반 마련을 위한 '태블릿 브랜치' 사업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협, 9월 말까지 전국에 디지털창구 시스템 단계적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