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올바이오, 친환경 보일러 수질관리 '눈길'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라올바이오가 최근 HACCP 인증 식품공장을 대상으로 친환경 수처리 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식품에 보일러 스팀을 사용하는 대다수 공장은 이를 위해 허가 받은 식품 청관제만을 사용하여야 하나 비용부담이 높아져 마땅한 해결책이 없는듯 했다.

라올바이오는 이러한 식품공장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친환경 수처리 장치인 ‘스케일닥터’를 제안했다. 기존의 경우 화학 약품 없이는 보일러의 스케일 및 녹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려웠지만, 스케일닥터로 보일러수질관리를 관리할 경우 안전한 수질 제공은 물론 생산라인에 대한 항균 효과 또한 가능해진다.

 [라올바이오 이미지]
[라올바이오 이미지]

라올바이오의 스케일닥터는 물속에 함유된 칼슘, 마그네슘 등을 이온화시켜 서로 달라붙지 않고 슬러지 형태로 배출되게 만드는 원리로, 스케일 형성을 원천적으로 막아주는 수처리 장치이다. 스케일닥터는 연 2~3회의 부품 교체로 간단한 관리가 가능하며, 부품을 교체해주는 동안에도 보일러의 가동을 중지할 필요가 없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라올바이오 정진호 대표는 유학 시절 시작한 수처리 분야 사업과 대기업 재직 중 경험한 기획, 연구개발 등의 노하우를 토대로 스케일 닥터 볼을 이용한 친환경 보일러수질관리 장치, 스케일닥터를 개발했다. 정 대표는 “보일러, 열교환기, 냉각탑뿐 아니라 상수도, 하수도, 폐수처리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 올인원 수처리 업체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올바이오, 친환경 보일러 수질관리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