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지만, 2루타·볼냇 멀티 출루 타율 2할대 복귀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다시 타격감을 회복했다. 올 시즌 개막 후 5번째 2루타와 함께 멀티 출루를 달성했다.

최지만은 1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메사츄세스주 보스턴에 있는 펜 웨이 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 원정 경기에 1루수 겸 4번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그는 3타수 1안타 1볼넷 1득점을 기록했다. 전날(12일) 보스턴전 무안타로 침묵했으나 이날은 달랐다. 시즌 타율은 종전 1할9퓬6리에서 2할(50타수 10안타)로 조금 끌어올렸다.

메이저리그 탬파베이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이 13일(한국시간) 열린 보스턴과 원정 경기에서 2루타와 볼넷으로 멀티 출루했다. [사진=뉴시스]
메이저리그 탬파베이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이 13일(한국시간) 열린 보스턴과 원정 경기에서 2루타와 볼넷으로 멀티 출루했다. [사진=뉴시스]

최지만은 1회초 맞은 첫 타석에서 1사 1, 3루 상황을 맞았다. 그는 보스턴 선발투수 잭 고들리를 상대로 볼냇을 골라 출루했다. 탬파베이는 후속 타자 조이 웬들이 1루수 앞 땅볼을 친 사이 3루 주자 브랜든 로가 홈을 밟아 선취점을 뽑았다.

최지만은 3회초 선두타자로 나와 2루타로 출루했다. 득점까지 올렸다. 쓰쓰고 요시모토의 2점 홈런에 홈으로 들어왔다.

4회초는 최지만에게는 아쉬운 장면이 나왔다. 그는 무사 1, 3루기회에서 2루수 앞 땅볼을 쳤다. 병살타가 됐다. 그러나 3루 주자가 홈을 밟았다. 최지만에게 타점은 기록되지 않았다.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노렸으나 이후 7회와 9회 모두 1루수 앞 땅볼로 물로났다. 올 시즌 스위치 히터로 자리를 잡고 있는 최지만은 이날 오른손 투수만 상대해 좌타석에만 나왔다.

탬파베이는 화력대결에서 보스턴을 앞섰다. 쓰쓰고아 로 외에 오스틴 메도우즈, 윌리 아다메스가 홈런을 쏘아올리며 9-5로 이겼다. 탬파베이는 보스턴 추격을 잘 따돌리며 4연승으로 내달렸다.

보스턴은 J. D. 마르티네스가 8회말 만루홈런을 쳤으나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지 못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지만, 2루타·볼냇 멀티 출루 타율 2할대 복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