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관절보궁', '대한민국 품질혁신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 2년 연속 수상


관절질환 예방 건강기능식품…액상 '보', 알약 '궁'으로 구성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주식회사 건강을향한지도(대표이사 고양필)가 내놓은 관절질환 예방 건강기능식품 '관절보궁'이 건강기능식품 부문 '2020 대한민국 품질혁신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건강을향한지도는 19일 ’보’와 ‘궁’을 하루 두 번 복용해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절보궁이 손상된 연골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관절보궁 연구개발 주최인 비티진(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 허율 박사)은 "관절보궁은 액상 형태 '보'와 알약 형태의 '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축되어 있는 관절 연골을 풀어주고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며 "보의 주 원료인 OptiMSM(옵티엠에스엠)과 궁의 주 원료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기능성 원료로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티진 측은 또 "17가지 한약재, 현대인에게 부족한 칼슘과 비타민D 등도 함유했다"라고 말했다.

관절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수영, 자전거 타기, 평지 걷기 등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주 3회 이상 30분 정도로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꾸준한 운동은 관절 주위의 근육 강화, 관절 경직 예방, 뼈와 연골조직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준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들은 꾸준한 운동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뼈·관절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꾸준히 느는 추세다. 올여름은 지속되는 비로 인해 외출은 줄고 차가운 에어컨 바람에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면서 관절 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실제로 관절 건강기능식품 섭취와 운동을 병행하면 조금 더 간편하게 관절 건강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성분을 함유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을향한지도 측은 "관절보궁은 뼈·관절 전문 건강기능식품으로 한국인의 체질에 맞게 개발되었으며 퇴행성관절염과 관절 통증 등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관절보궁은 트로트의 여왕으로 불리는 가수 김연자가 '맛있는 녀석들' 출연진에 선물한 바 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관절보궁', '대한민국 품질혁신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 2년 연속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