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항서 감독, 베트남 외국인 최초 2급 노동 훈장 수훈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정부로부터 외국인 최초의 2급 노동 훈장을 받았다.

박 감독은 27일(현지시각) 오전 베트남 축구협회에서 진행된 수여식에 이영진 수석코치, 김한윤 코치와 함께 참석했다.

박 감독은 이날 2급 노동훈장을 수훈하면서 베트남 축구계 역사상 최초의 외국인 수훈자가 됐다. 이 수석코치와 김 코치도 총리 표창을 수여받았다.

박 감독은 "이번 훈장이 베트남 축구계 최초의 외국인 수여 훈장이라고 들어 개인적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며 "다만 우리 대표팀의 모든 코칭 스태프와 지원 스태프, 선수들을 대표해서 받는 훈장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27일(현지시간) 베트남 축구협회에서 2급 노동훈장을 수훈했다. [사진=디제이매니지먼트]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27일(현지시간) 베트남 축구협회에서 2급 노동훈장을 수훈했다. [사진=디제이매니지먼트]

박 감독은 2017년 10월 베트남 축구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뒤 매년 역사를 창조해왔다.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23세 이하) 챔피언십 준우승,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진출, 2018 스즈키컵 우승, 2019 아시안컵 8강 진출, 2020 동남아시안게임 우승의 업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1월 베트남과 3년 재계약을 체결하며 오는 2023년까지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이끌게 됐다.

박 감독은 "이 훈장은 베트남 축구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해 달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며 "다시 한 번 베트남 축구에 대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박 감독은 또 "베트남 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축구계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지만 저는 이 어려운 시기를 관망하지 않겠다"며 "더 강한 베트남 축구팀을 만들기 위해 전술 강화 및 선수 발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항서 감독, 베트남 외국인 최초 2급 노동 훈장 수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