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도 및 31개 시·군 자살예방센터, ‘히든 히어로와 함께하는 나·비 효과’ 연합캠페인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자살예방센터, 31개 시·군 자살예방(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자살예방의 날’ 주간을 맞아 10일부터 한 달 간 ‘히든 히어로와 함께하는 나·비 효과’ 연합캠페인을 진행한다. 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세계자살예방의 날’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증, 자살 문제에 대한 심리지원과 정신건강 정보 제공,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히든 히어로’는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는 각 시·군의 숨은 영웅들을 말하며, ‘나·비 효과’란 ‘나와 너로부터 비롯된 변화’의 줄임말이다.

캠페인은 경기도가 진행하는 생명사랑 마스크 제작·배포와 31개 시·군이 진행하는 응원 릴레이 두 가지 방식으로 구성된다.

‘생명사랑 마스크 제작·배포’는 착용 의무화에 따라 공공재(公共財) 역할을 하고 있는 마스크를 자살 예방 메신저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경기도는 캠페인에 맞춰 국내 최초로 ‘생명사랑 경기도와 함께’라는 문구와 ‘자살예방상담전화번호(1393)’가 삽입된 ‘생명사랑 마스크’를 제작했다. 이 마스크는 도내 시·군 자살예방(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수시로 진행되는 홍보 행사와 캠페인을 통해 일반 도민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응원 릴레이는 각 시·군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지키기 위해 노력한 숨은 영웅들을 찾아 격려하면, 이 영웅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경기도가 펼치는 ‘생명사랑 연합 캠페인’을 응원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기자 jmh@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도 및 31개 시·군 자살예방센터, ‘히든 히어로와 함께하는 나·비 효과’ 연합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