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LCS 제주' 2020 졸업생 IB 디플로마 평균 39점 받아


수험생 전원 IB 디플로마 취득…미국·영국 등 세계 유수 대학 진학

NLCS제주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NLCS제주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NLCS Jeju 2020년 졸업생들은 수험생 112명 전원이 IB 디플로마를 취득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100% 취득의 성과를 거둔 것이다. 특히 전 세계 평균인 30점을 훨씬 웃도는 39점의 평균 IB 점수를 기록했고, 작년 평균 점수인 37점보다도 2점 상승했다.

이번 연도에 전 세계에서 141명의 학생만이 만점을 획득했는데, 45점 만점을 취득한 NLCS Jeju 학생은 3명이다. 또 절반이 넘는 51%의 학생들이 40점 이상의 점수를 얻었다.

NLCS Jeju 2020년 졸업생들이 진학한 대학도 우수하다. 2020년 졸업생 중 43%가 미국 소재 대학에서 수학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2명이 스탠포드 대학에, 7명이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했다. 더불어 13명의 학생이 아이비 플러스 대학으로의 진학을 확정했다.

37% 학생들은 영국 소재 대학에서 수학하게 된다. 이 중 6명이 캠브리지 대학에, 26명이 런던 빅 포(big four) 대학인 임페리얼, UCL, LSE, 킹스 칼리지에 진학한다. 10%의 학생은 미국과 영국 외 다른 나라(호주, 캐나다,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한국)의 유수 대학에 진학한다.

현시점에서 입시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10%의 학생들의 입시 결과가 나오면 추가적인 입시 성과가 기록될 예정이다. 한국 대학 지원 학생들의 입시결과는 하반기에 추가될 예정이다.

NLCS Jeju 대학진학상담부서장 Izabella Sloczynska는 “대학과 기업에서 찾는 인재상을 보여준 2020년 졸업생들이 전 세계 유수의 대학에 진학하게 되었다”며 “철학, 엔지니어링, 데이터 과학, 미술, 법, 의학, 비즈니스, 경제학, 경영학, 국제 관계, 정치학, 미디어,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학과로 진학하게 된 학생들의 결실은 학생과 지도 교사, 학부모 등 모두의 협력을 통해 도출된 성과”라고 말했다.

Lynne Oldfield 총교장은 “본교 13학년 학생들은 IB 디플로마에서 요구하는 전인격적인 우수한 모습을 갖췄으며, 이는 전 세계 유수 대학에서 받고 있는 입학 허가를 통해서도 입증되고 있다”며 “학생들의 노력과 선생님의 헌신, 학교의 학업 우수성이 이뤄낸 성취이며, 졸업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LCS 제주' 2020 졸업생 IB 디플로마 평균 39점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