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구석1열’ 리아킴 "'스텝 업'처럼 실제로 스트리트댄스 배틀 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리아킴이 스트리트댄스 배틀을 벌였던 추억을 공개했다.

20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댄스 영화 특집으로 60년대 미국 청춘들의 댄스 열정을 다룬 ‘더티 댄싱’과 2000년대 청춘들의 스트리트댄스 배틀을 다룬 ‘스텝 업 3D’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에 자타공인 대한민국 댄스 스포츠계의 일인자 박지우와 다양한 댄스 장르로 세계를 휩쓸고 있는 리아킴이 함께 한다.

리아킴이 20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댄스 영화 특집에 출연했다.  [사진=JTBC ]
리아킴이 20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댄스 영화 특집에 출연했다. [사진=JTBC ]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박지우는 ‘스텝 업’ 시리즈에 대해 “옛날 ‘스텝 업’ 1편의 스트리트 댄서들을 보고 소름이 돋을 정도로 충격을 받았던 적이 있다. 대형을 맞춰 추는 정확한 군무는 댄스스포츠 안무에도 영감을 줬다”라고 감탄했다.

리아킴은 스트리트댄스의 배틀 문화를 설명하며 “학창 시절 안양에서 활동했을 당시 산본 팀이랑 자주 배틀했었다”라며 현재 세계적인 비보잉 팀으로 성장한 라이벌 팀을 언급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리아킴은 “과거 크고 작은 국내 대회에서 우승하며 실력을 쌓아갔다”며 직접 락킹과 로봇 춤을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방구석 지식 로봇’으로 불리는 주성철 기자는 세계 대회를 휩쓴 리아킴에 대적하는 로봇 춤을 깜짝 선보여 방구석을 발칵 뒤집었다는 후문이다.

JTBC ‘방구석1열’ 댄스영화 특집은 20일 오전 10시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구석1열’ 리아킴 "'스텝 업'처럼 실제로 스트리트댄스 배틀 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