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S, 순수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 국내 출시…4천850만원부터


보조금 지원시 3천만원 대…프리미엄 소형 전기차 시장 공략

DS 오토모빌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를 출시했다. [한불모터스]
DS 오토모빌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를 출시했다. [한불모터스]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DS 오토모빌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를 21일 공식 출시했다.

E-텐스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이자, 국내 최초 프리미엄 콤팩트 전기 SUV다.

100kW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1kg.m의 가속 성능을 발휘하며, 50kWh 배터리는 1회 완전 충전시 237km(WLTP 기준 320km)를 주행할 수 있다.

복합전비 4.3km/kWh로 일상과 야외활동을 모두 만족하는 효율성과 주행가능 거리의 최대 20%까지 회복가능한 기민한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춰 안정적인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여기에 고성능 히트펌프를 탑재해 배터리 온도 조절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도 탑승 공간에 최적의 편안한 온도를 제공하는 등 불필요한 전기소모를 최소화했다. 100kW 출력의 급속충전기 기준으로 30분에 약 80%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해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안전하고 안락한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모든 트림에 7인치 풀디지털 계기반과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 스마트폰 무선충전은 물론이고, 운전석 마사지기능 등의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했다.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쏘시크 4천850만원 ▲그랜드시크 5천250만원이다. 국고보조금 628만원과 차량 등록 지역에 따라 각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경우 3천만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서울에서 쏘시크 트림을 구입할 경우 3천772만원이다.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의 송승철 대표이사는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포뮬러E 챔피언으로 입증된 기술력과 첨단기능, 혁신적인 스타일을 갖춘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라며 "경제성과 실용성만 강조해왔던 국내 소형 전기차 시장에 고급화 트렌드를 이끌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S, 순수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 국내 출시…4천850만원부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