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수 완전체 갖춘 LG, 뒷문 불안에 상위권 다툼 빨간불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LG 트윈스가 뼈아픈 역전패와 함께 단독 4위로 내려갔다.

LG는 지난 20일 잠실 두산 베어스전에서 5-6으로 졌다. 7회까지 5-2로 앞서가며 주말 2연전 스윕을 달성하는 듯 보였지만 8, 9회 믿었던 필승조가 와르르 무너졌다.

6, 7회를 깔끔하게 막았던 진해수가 8회말 선두타자 최주환을 중전 안타로 내보낸 뒤 정수빈, 박세혁에게 연속 볼넷을 내주며 무사 만루의 위기를 자초했다.

류중일 LG 트윈스 감독 [사진=정소희기자]
류중일 LG 트윈스 감독 [사진=정소희기자]

급한 불을 끄기 위해 정우영, 고우석이 차례로 마운드에 올랐지만 끝내 동점을 허용했고 9회말 박세혁에게 끝내기 안타를 맞으면서 고개를 숙였다.

LG는 이번달에만 4차례나 블론 세이브를 범하는 등 뒷문이 흔들리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 패배는 치명적이었다. 6회까지 5-1로 앞서갔지만 4점의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무너졌다.

LG는 지난 주말 외야수 채은성, 내야수 김민성이 차례로 부상에서 회복해 돌아왔다. 야수진의 경우 올 시즌 처음으로 완전체를 갖춘 상태에서 시즌 막판 순위 싸움에 임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불펜이 흔들린다면 시너지 효과가 적을 수밖에 없다. 류중일 LG 감독은 지난달 초 전반기를 돌아보며 역전패가 많았던 부분에 가장 아쉬움을 나타냈었다.

LG는 1위 NC 다이노스와 4.5경기 차로 아직 우승권 도약을 포기할 단계가 아니다. 하지만 매 경기 살얼음판 승부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다잡은 승리를 놓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면 우승권 도약은 쉽지 않다.

정규시즌 종료까지 31경기를 남겨둔 LG로서는 필승조의 안정화가 가장 시급해 보인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수 완전체 갖춘 LG, 뒷문 불안에 상위권 다툼 빨간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