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능후 "추석 연휴 코로나19 재확산 여부 시험대 될 것"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뉴시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뉴시스]

박 1차장은 24일 중대본 회의에서 "코로나19 확산 추세는 다소 멈췄으나 국내 하루 확진자 수는 100명 내외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박 1차장은 "산발적 집단감염도 지역을 달리하며 발생하고 있어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그러면서 "추석은 재확산 여부를 결정하는 시험대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는 각자가 방역 주체라는 마음으로 함께할 때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추석은 이동과 접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고향 방문과 여행 대신 쉼이 있는 추석을 보내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박 1차장은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유통 과정에서 벌어진 문제에 대해서는 "국가예방접종사업을 일시 중단했고 현장조사와 품질검증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와 독감 대응에 차질이 없도록 예방접종 재개방안을 신속히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박 1차장은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으로 코로나 우울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다"며 "연대와 협력, 존중과 배려를 통해 서로를 위로하고 희망을 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능후 "추석 연휴 코로나19 재확산 여부 시험대 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