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원식, 진중권 직격 "관종 모습 딱해…어쩌다가 이렇게 됐소"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조성우 기자, 뉴시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조성우 기자, 뉴시스]

24일 우원식 의원은 자신의 SNS에 "(진 전 교수가) 너무나 많은 말을 하고 있어 관종이라 불리워질 만큼 세상 모든 일에 관여하려는 모습을 딱하게 보고 있었다"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우 의원은 "별로 간섭하고도 싶지 않지만, 그래도 한때 나라를 위해 바른 소리를 했던 사람이라고 생각 했기에 참아왔다"라며 "그래서 나한테 험한 소리를 하더라도 참아 왔는데 한 마디는 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해치는 일인데 그 사람들의 권리라고? 8·15 집회 허가를 받고, 사달을 낸 그 사람들의 말을 믿으라고? 참 한심하다"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이 일(집회)과 관련해 지나치게 원론적으로만 이야기한 이 지사의 견해에 대해서도 그 전제가 가능하지 않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22일 방송된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인터뷰에서 야권 일각에서 지지하는 개천절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집회를 허용해야 한다며 소신 발언을 했다. 이 지사는 "방역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의 정치적 표현이라면 허용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집회 방식은 여러가지고, 감염을 최소화하거나 위험성이 없는 방법이라면 집회와 표현의 자유를 막을 필요는 없다"라고 밝혔다.

다만 이 지사는 "대면으로 밀착해 대대적으로 또 모인다는 것은, 이웃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것"이라며 "집회 시위란 누군가의 지지를 얻으려는 것이지, 화풀이하려는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나도 동의합니다"라며 "대체 뭘 위한 집회인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하겠다면 막을 수 없다. 그 사람들의 권리이니"라고 동의하는 입장을 취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원식, 진중권 직격 "관종 모습 딱해…어쩌다가 이렇게 됐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