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영길 "우리 국민에 대한 북한군 살인 행위 규탄한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성우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성우 기자]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인 송 의원은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 국민에 대한 북한군의 살인 행위를 규탄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송 의원은 "눈과 귀를 의심할 일이다. 백주대낮에 있을 수 없는 행위"라며 "전투상황도 아니고, 한밤중도 아닌 대낮에 사람을 체포해서 심문했다면 그 이유가 월북이든, 표류이든 비무장 상태의 민간인임을 확인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기밀을 탐지하기 위한 스파이 행위를 했다고 의심되더라도, 심지어 전쟁 중에 잡힌 포로라고 하더라도 재판 절차도 없이 현장에서 사살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전쟁 중인 군인들간에도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을 민간인을 대상으로 저질렀다. 이는 명백한 범죄 행위이자 살인 행위"라며 "북측은 이에 따른 경위와 책임소재를 소상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송 의원은 "당국 역시 북측에 이 사건에 대한 공동현장 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강력하게 요청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군 당국에 따르면 해양부 소속 목포 소재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해양수산서기(8급) A씨(47)는 지난 21일 소연평도 남방 1.2마일(2km) 해상에서 실종됐다. A씨는 실종 당일 점심시간인 오전 11시 30분께 보이지 않아 다른 선원들이 선내와 인근 해상을 수색 후 해경에 신고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선내에서는 A씨의 신발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영길 "우리 국민에 대한 북한군 살인 행위 규탄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