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교육청, 6일 '2021학년도 유아 모집·선발 계획' 공고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6일 '2021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 계획'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유아 모집·선발 계획에 따라 도내 모든 공·사립 유치원은 의무적으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를 모집·선발한다.

지난해와 달라진 주요 내용은 ▲국가보훈대상자 자격을 별도 서류 없이 시스템에서 검증 가능, ▲'처음학교로'를 통해 온라인 접수한 경우, 모바일(www.go-firstschool.go.kr)로도 접수·선발 결과 확인 가능 등이다.

 [사진=처음으로학교 홈페이지]
[사진=처음으로학교 홈페이지]

유아 보호자는 학부모 서비스가 개통되는 30일부터 '처음학교로'에 회원가입 뒤, 입학을 원하는 개별 유치원의 '2021학년도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일정에 따라 입학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컴퓨터 활용이 어려운 보호자는 접수기간 내 희망하는 개별 유치원에 방문해 현장 접수할 수 있다.

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처음학교로'가 코로나19로 대면 업무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 유치원 업무 경감과 유아 보호자 현장 접수 불편 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에 입학하는 유아와 보호자를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유아 모집·선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정보 검색, 입학 신청·결과 확인까지 할 수 있는 입학관리시스템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6일 '2021학년도 유아 모집·선발 계획' 공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