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0 국감] 은성수 "신용대출 부동산·주식 쏠림 막겠다"


사모펀드 사태 관련해선 "불공정거래 엄정 대응·재발 방지 노력"

은성수 금융위원장 [아이뉴스24 DB]
은성수 금융위원장 [아이뉴스24 DB]

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금융위 국정감사에서 "우리 경제의 잠재적 부담요소인 가계부채는 그 증가세가 지난해 4%대로 축소됐으나 금년 들어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출 만기연장, 금융규제 유연화, 소상공인 지원 등을 추진하면서 예년보다 상승한 측면이 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19에 따른 자금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것과 가계부채가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것 사이에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두 가지 목표가 균형을 잘 맞출 수 있도록 가계부채 관리방안을 일관되게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사모펀드 사태와 관련해 재발 방지도 약속했다. 은 위원장은 "사모펀드 사태 등이 재발하지 않도록 단계별로 투자자를 보호하는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며 "펀드 판매단계에서는 고위험 사모펀드의 은행 판매를 제한하고, 펀드 운용단계에서는 판매사·수탁사가 운용상 불법행위 등을 감시 및 견제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금융에 대한 신뢰를 손상시키는 불완전판매 등 불공정거래에 대해 엄정히 대응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을 철저히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뉴딜펀드와 관련해서는 "정책형 뉴딜펀드의 투자대상을 40개 분야로 제시한 '투자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등 후속조치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내년 상반기에 정책형 뉴딜펀드가 조성·운용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0 국감] 은성수 "신용대출 부동산·주식 쏠림 막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