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극단적 선택 암시' 박진성 시인 "미칠 것 같다, 술 한잔 하자"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미투'에 휘말렸다 무혐의 판정을 받은 박진성 시인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리고 잠적했다.

박 시인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저는, 제가 점 찍어 둔 방식으로 아무에게도 해가 끼치지 않게 조용히 삶을 마감하겠다"고 의미심장한 글을 적었다. 박진성 시인은 2016년 여성 습작생 성폭력 의혹을 받았으나 무혐의 처분을 받은 바 있다.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 이전에도 끊임없이 억울함과 주위의 부당한 처사를 알려왔다.

박진성 시인은 SNS 글에 앞서 자신의 블로그에 처참한 심경을 담은 글을 올리기도 했다. 지난 14일 박 시인은 "미칠 것 같습니다.제 얘기를 들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술은 제가 사겠습니다. 너무 외롭고 두렵습니다. 연락주셔요.저는 대전에 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카카오톡 아이디를 남겼다.

외로움과 두려움을 호소하던 박 시인은 이 글 이후 다시 극단적인 내용의 글을 올린 뒤 연락이 두절됐다. 박 시인의 블로그에는 '제발 살아달라'는 응원의 글이이어지고 있다.

미투 사건 후 무죄 판결을 받은 박진성 시인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남기고 잠적했다. [사진=박진성 시인 블로그 ]
미투 사건 후 무죄 판결을 받은 박진성 시인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남기고 잠적했다. [사진=박진성 시인 블로그 ]

미투 사건 후 무죄 판결을 받은 박진성 시인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남기고 잠적했다. [사진=박진성 시인 페이스북 ]
미투 사건 후 무죄 판결을 받은 박진성 시인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남기고 잠적했다. [사진=박진성 시인 페이스북 ]

박진성 시인은 "2016년 그 사건 이후, 다시 10월이다. 그날 이후 저는 '성폭력 의혹'이라는 거대한 그림자를 끌고 다니는 것 같다"며 "매년 10월만 되면 정수리부터 장기를 관통해서 발바닥까지 온갖 통증이 저의 신체를 핥는 느낌이다. 정말 지겹고 고통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저의 돈을 들여 아무도 읽지 않는 시집을 출판도 해 봤다. 죽고 싶을 때마다 꾹꾹, 시도 눌러 써 봤다. 그런 게 다 무슨 소용일까 싶다. 살려고 발버둥 칠수록 수렁은 더 깊더라"라고 비관적인 심경을 전했다.

또 "비트겐슈타인의 말이 생각난다. 평생을 자살 충동에 시달리던 철학자는 암 선고를 받고서야 비로소 그 충동에서 벗어났다고 한다. 지금 제 심정이 그렇다"며 "제 자신이 선택한 죽음을 목전에 두고, 시집 복간, 문단으로의 복귀,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살부빔, 그런 것들이 다 무슨 소용인가 싶다"고 했다.

박 시인은 "단지 성폭력 의혹에 휘말렸다는 이유만으로 모든 것을 잃는 사태가 저에게서 끝났으면 좋겠다. 다만 어떤 의혹과 의심과 불신만으로 한 사람이 20년 가까이 했던 일을 못하게 하는 풍토는 사라져야 한다"라며 "다음 세상에서는 저의 시집 '식물의 밤'이 부당하게 감옥에 갇히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다음 세상에서는 저의 시집 계약이 부당하게, '단지 의혹만으로' 파기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경찰은 현재 박 시인의 소재를 파악하고 있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극단적 선택 암시' 박진성 시인 "미칠 것 같다, 술 한잔 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