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 동영상 재생 특화 'KMP' 앱 출시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판도라티비는 동영상 재생에 특화된 'KMP'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MP 앱은 동영상 음악 플레이어인 KMPlayer 앱의 영상 재생 기능을 담은 플레이어 앱으로 동영상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판도라티비 [사진=판도라티비]

고화질 영상 재생, 유튜브 URL 스트리밍, 팝업 모드, 배속재생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간결해진 메뉴 구성과 한층 더 직관적인 UI를 넣어 보다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에서 디바이스 간의 연결 강화를 위해 구글의 미디어 스트리밍 어댑터인 ‘크롬캐스트’ 지원을 추가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동영상을 크롬캐스트로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재생할 수 있게 됐다.

판도라티비의 김경익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KMP 앱은 기존 KMPlayer 서비스를 이용해 온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라며 "단순한 유틸리티에 머무르지 않고 동영상 재생에 필수 앱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MP 앱은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총 44개 국어로 번역, 출시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 KMPlaye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정미희기자 jmh@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