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 개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오는 20일 전남 장흥에 있는 체육인교육센터 부지에서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체육회를 비롯해 전남 지역 체육인사 등 100여명이 현장 참석할 예정이다. 선수·지도자·심판·종목단체 및 지역체육단체 관계자 등 교육 대상자 50여명은 온라인으로 참가한다.

체육회는 "이날 행사는 체육회 창립 100주년을 맞아 마련됐다"며 "미래 스포츠인재를 양성하고 체육인에게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맞춤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착수와 함께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대한체육회 공식 로고 및 휘장. [사진=대한체육회]

이번 행사는 장흥군 후원으로 개최된다. 체육회와 장흥군은 지난 7월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선포식에서는 체육인교육센터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건립개요 및 사업경과 보고, 체육인교육센터 정식 명칭 및 홍보 슬로건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스포츠인 교육 비전 2030'을 통해 새로운 스포츠 환경에 걸맞은 스포츠인재상을 제시하고 '체육인교육센터 미래형 공간·조감도'도 발표한다.

체육회은 "미래 100년을 여는 스포츠교육 비전을 선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현장 참석자와 온라인 참가자가 함께 행사를 기념하는 세리머리 퍼포먼스를 한 뒤 체육인교육센터건립과 스포츠인교육 비전 선포를 축하하는 기념석을 공개할 예정이다.

체육회는 "2023년 완공될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을 계기로 국내 스포츠가 교육을 통해 한층 성숙하고 스포츠인은 건강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스포츠가치 크리에이터''(creator)로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