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메디톡스, '메디톡신주' 등 제조·판매 중지에 급락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메디톡스가 '메디톡신주' 등에 대한 식약처의 제조·판매 허가 취소 소식에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오전 9시 52분 현재 메디톡스는 코스닥시장에서 전날보다 24.41% 급락한 17만4천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톡스는 이날 '메디톡신주' 등에 대해 잠정 제조·판매 중지 명력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라 오전 9시30분까지 주식매매거래가 정지됐던 메디톡스는 거래정지가 풀린 직후 급락했다.

전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메티독스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을 국가출하승인 등 품질 검정 없이 판매한 사실을 확인해 해당 제품의 회수와 폐기를 명령했다.

식약처는 "메디톡스가 국가출하 승인 대상 의약품인 보툴리눔 제제를 국가출하승인을 받지 않거나 표시 기재 규정을 위반(한글표시 없음)해 판매하는 등 약사법 위반 사항을 확인했다"며 "규정을 위반한 메디톡신주 50·100·150·200단위, 코어톡스주의 해당 제조단위에 대해 회수 및 폐기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메디톡스는 "수출용 의약품에 약사법을 적용한 식약처의 조치는 명백히 위법 부당하다"며 "즉시 해당 행정처분의 취소 소송과 집행정지 신청을 제기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종성 기자 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메디톡스, '메디톡신주' 등 제조·판매 중지에 급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