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게임 리터러시 온라인 교사연수’ 21~28일 진행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이 글로벌게임센터에서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2020 게임 리터러시 온라인 교사연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총 4회차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충남권 소재 초·중등 교사 138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와 구글 미트(Google Meet)를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됐다.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강조한 이번 연수는 마인크래프트, 인공지능 등을 활용하여 수학, 과학, 영어, 사회, 국어 등 다양한 교과목에 게임을 적용해보는 체험형 실습이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코로나19로 많은 교사들이 비대면 수업을 지속하면서 몰입감 있는 수업 연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게임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는 몰입형 수업을 만들어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이번 게임 리터러시 온라인 교사연수가 비대면 교육환경에서 게임을 활용한 몰입형 교과수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게임 리터러시 온라인 교사연수’ 21~28일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