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다이어트 효과로 화제…김지현·이지혜·오정연 감량 비결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시서스 가루가 연예인 다이어트 비결로 방송에 소개되며 화제다.

그룹 룰라와 샵 출신의 가수 겸 방송인 김지현과 이지혜, 그리고 아나운서 출신 오정연까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비결로 꼽은 시서스 가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서스는 생존력 강한 여러해살이 식물로, '하늘에서 내려온 친구'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시서스에 함유된 쿼세틴과 아이소람네틴 성분은 중성지방의 분해 흡수를 막아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준다고 알려졌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포함되는 목본성 덩굴식물로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만 성장한다. 식욕을 감소시키고 지방축적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3대 비만 호르몬을 조절해 체중 감량은 물론 염증 완화나 관절 통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사진=헬스밸런스]

이지혜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진 시서스 가루 [사진=현대홈쇼핑]

시서스는 3천 년 전부터 약용으로 사용된 허브 식물. 최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오정연은 지난해 과일주스 가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남은 주스를 마시며 살이 많이 쪘다며 체중 증가 원인을 밝힌 이후 꾸준히 체중관리를 해왔다. 다이어트 전·후를 비교한 최근 사진을 올리며 "1년 동안 애쓴 자신에게 수고했다 격려해주고 싶다"고 성공 소감을 밝혔다.

오정연은 자신의 체중감량 비법으로 시서스 다이어트를 공개한 바 있다.

이지혜는 방송을 통해 "정말 죽을만큼 힘들었다. 아이를 갖고 체질이 바뀌어서 그런지 팔살과 뱃살이 정말 안 빠졌다.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했고, 시서스 다이어트도 꾸준히 먹었다. 운동을 하든지 식단관리를 하든지 무언가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다이어트 비결을 밝힌 바 있다. 김지현 역시 다이어트에 시서스 가루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