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코로나19 시대 올바른 자녀교육법 온라인 강의 공개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은 17일 ‘코로나가 불러온 혼공시대, 학부모 역할과 현실적인 자녀지도법’의 주제로 현명한 학부모 역할을 제시하는 평생교육 강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원격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학부모가 겪는 불안을 해소하고 자녀교육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가 불러온 혼공시대, 학부모 역할과 현실적인 자녀지도법’ [사진=서울시교육청]
‘코로나가 불러온 혼공시대, 학부모 역할과 현실적인 자녀지도법’ [사진=서울시교육청]

‘코로나가 불러온 혼공시대, 학부모 역할과 현실적인 자녀지도법’ 강의는 2편으로 나뉘어 구성된다. 1편은 ‘코로나 시대, 현명한 엄마의 역할’, 2편은 ‘혼공시대의 현실적 자녀지도법’를 주제로 이뤄져 있다. 강의 동영상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평생교육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어, 필요한 학부모들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우리 아이는 왜 학원을 다녀도 성적이 오르지 않을까'의 저자 유경준 작가가 맡아 △코로나로 인해 변한 환경 인정하기 △엄마가 선생님은 아니다 △우리 아이를 확 바꾸는 제대로 된 잔소리 △혼공시대의 자기주도학습 등의 내용을 이야기한다. 유경준 작가는 지난 10년간 초·중생 교육 마케팅을 담당해온 경험을 토대로 ‘코로나 시대 학부모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처해야하는지’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동영상 강의 시청 후 유경준 작가와 함께 하는 줌(ZOOM) 라이브 소통 ‘자녀교육 Q&A’를 별도로 운영, 자녀교육 궁금증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나누는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코로나19 시대 올바른 자녀교육법 온라인 강의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