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제골' 토트넘, 맨체스터 시티전 전반 1-0 종료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28)의 활약 속에 리그 선두 도약의 기회를 잡았다.

토트넘은 2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홈 경기에서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28)이 22일(한국시간) EPL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홈 경기에서 전반전 선제골을 기록한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토트넘은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얻어냈다. 탕귀 은돔벨레(24, 프랑스)의 침투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의 박스 안을 파고 들었고 완벽한 왼발 마무리 슈팅으로 스코어를 1-0으로 만들었다.

손흥민은 이 골로 리그 9호골을 기록하며 EPL 득점 부문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토트넘은 이후 수비 라인을 내리고 선수비-후역습 전략으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70%에 가까운 점유율을 바탕으로 동점골을 노렸지만 토트넘의 수비는 견고했다.

토트넘은 전반전 맨체스터 시티의 파상공세를 모두 막아내며 전반전 1-0의 리드를 지켜냈다.

토트넘은 이날 맨체스터 시티를 꺾을 경우 1경기를 덜 치른 레스터시티를 제치고 리그 1위로 도약하게 된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