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스포크, 삼성전자 냉장고 전체 매출 65% '인기'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삼성전자가 '가전을 나답게'라는 철학을 담아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주는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OPKE)'로 인기몰이 중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국내에서 판매한 냉장고 전체 매출의 65%를 비스포크 냉장고가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가족 구성원 수나 인테리어에 따라 1·2·3·4도어의 다양한 타입을 이어 붙여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모듈러(Modular) 타입 △취향에 따라 원하는 컬러와 소재로 갈아 끼울 수 있는 패널 △별도의 공사 없이도 한국 주방 가구장에 꼭 들어맞는 '키친핏(Kitchen Fit)'등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 유튜브 광고 캡쳐 화면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 유튜브 광고 캡쳐 화면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제품 타입·소재 ·색상 등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했으며, 연이어 직화오븐·전자레인지·식기세척기·인덕션·큐브냉장고 등 주방 가전으로 맞춤형 콘셉트를 확대해 '비스포크 키친'을 완성했다.

비스포크 디자인을 통해 삼성전자의 주방가전들이 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체감을 주는 주방을 구성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식기세척기와 인덕션, 직화오븐, 전자레인지 등도 판매가 늘고 있다.

올해 1~10월 국내에서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판매는 매출액 기준으로 280%, 인덕션은 약 130%의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한편 비스포크 디자인이 각 제품군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늘어나고 있다. 작년 9월에 출시한 비스포크 직화오븐은 삼성전자 국내 직화오븐 전체 판매 중 70%를 차지하며, 올해 6월에 출시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약 50%를 차지한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스포크, 삼성전자 냉장고 전체 매출 65%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