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A 최형우, 사회 취약계층 위해 1억원 기부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IA 타이거즈 외야수 최형우가 취약계층 돕기에1억원을 기부했다.

KIA 구단은 최형우가 최근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국제 구호NGO '글로벌쉐어’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KIA 타이거즈 외야수 최형우가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정소희기자]
KIA 타이거즈 외야수 최형우가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정소희기자]

최형우의 기부금은 보육원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교육비, 의료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최형우는 "팬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오랜 시간 선수 생활을 할 수 있었다. 그 사랑을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해 나눔에 동참했다"면서 "특히 지난해 아빠가 된 이후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이들에 대해 관심이 커졌다. 앞으로도 꾸준히 취약계층 후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우는 지난 2017년 유소년야구 기금으로 2억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교인 전주 진북초교와 전주고에 매년 야구 용품이나 발전 기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유소년 야구선수들을 직접 만나 '원 포인트 레슨'을 하는 등 재능 기부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A 최형우, 사회 취약계층 위해 1억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