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철수 "윤석열, 끝까지 버텨달라…추미애 망동은 적폐 선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조성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조성우 기자]

26일 안철수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가의 법치와 정의를 상징하는 대한민국 법무부는 망나니가 칼춤 추는 난장판 나이트클럽이 되고 말았다"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안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쯤 되면 무슨 말씀이라도 하시는 게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다. 그런데도 대통령은 중요한 순간에는 늘 침묵했다"라며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의 침묵은 진중함의 상징이 아니라 비겁함의 상징"이라고 문 대통령을 비판했다.

그는 "국민들은 모두 알고 있다. 팥쥐가 문제가 아니라 팥쥐 엄마가 문제다. 그러니 책임도 팥쥐가 아니라 팥쥐 엄마가 지는 것이 당연하다"라며 "추 장관의 망동은 이 정권이 진짜 적폐세력임을 선언한 것"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일 저질러놓고 숨는 것은 지도자가 아니다. 청와대에 계신 것은 맞느냐. 혹시 장기 외유 중인 것은 아니냐. 친문 표가 급해 오버하고 있는 당 대표와 홍위병들 뒤에 숨지 말라"며 "추 장관과 김현미 국토부 장관 같은 행동대장들 뒤에 숨는 것도 이젠 지겹다. 국정 파탄의 몸통, 난장판 정치의 최종 주역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국민에게 사과하고 이 모든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사태'들에 대해서 책임 있게 말씀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대통령에게 사과를 요구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윤 총장을 향해서는 "외롭고 힘들겠지만,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위해 끝까지 버티고 싸워달라"며 "싸워 이겨서 살아있는 권력의 비리를 철저하게 수사하고 엄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들도 윤 총장과 정의로운 검사들을 응원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윤석열, 끝까지 버텨달라…추미애 망동은 적폐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