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2020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개최


디지털뉴딜을 통한 정보보호산업 혁신성장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2020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이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동범)와 함께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정보보호산업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산업계 종사자들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한 '2020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를 26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에서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과기정통부]
[과기정통부]

'디지털뉴딜을 통한 정보보호산업 혁신성장'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비대면·대면 행사를 동시에 진행했으며, 정보보호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석해 정보보호 산업계의 올 한해 성과와 내년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과기정통부장관 명의의 정보보호 대상(2점)·공로상(2점)·해커톤 우승(1점) 및 유공자 표창(12점)을 수여하였다.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에는 국가직무능력표준원·한싹시스템 등이, 정보보호 대상에는 삼성서울병원·스푼라디오 등이 수상 받았다.

한편, 행사 참석자들은 속도감 있게 추진 중인 ‘디지털뉴딜’과 ‘K-사이버방역’ 체계에 대한 설명과 함께, 보안 사각지대에 있는 ICT중소기업 정보보호 안전망 지원과 정보보호산업의 새로운 도약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스타트업 투자 설명회·정보보호산업 전망 컨퍼런스·정보보호 취업박람회 등 부대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시대의 정보보호 현황을 공유하고, 한국 경제 반등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정보보호산업 성장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스타트업 투자 설명회'에서는 유망 정보보호 스타트업과 전문 투자자, 산·학·연 관계자들이 함께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기업설명회와 투자 상담회, 기업 간 인수합병 활성화 방법 교육이 진행됐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 및 정보보호 산업계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감사와 함께,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성장한 비대면 산업은 우리 활동 영역을 사이버 공간으로 확장시켰고, 안전한 활동을 위해서는 사이버 보안이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한다"면서, "코로나19 대응에서도 정보보호 산업인의 역할이 컸으며,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K-사이버방역’ 추진과 함께 정보보호 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2020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