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 RTX 3060 Ti' 발표


지포스 RTX 2080 슈퍼 대비 성능 향상…엔비디아 DLSS 등 게임 혁신 도구 지원

엔비디아는 2일 지포스 RTX 3060 Ti를 출시했다. [사진=엔비디아]
엔비디아는 2일 지포스 RTX 3060 Ti를 출시했다. [사진=엔비디아]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엔비디아가 암페어 아키텍처 및 2세대 엔비디아 RTX에 기반한 첫 번째 RTX 3060 제품군 지포스 RTX 3060 Ti를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RTX 3060 Ti'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RTX 3060 Ti는 강력한 PC 게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레이 트레이싱과 AI 기반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한다. 이전 세대 지포스 RTX 2080 슈퍼보다 빠르며 1천80p, 1천440p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RTX 3060 Ti는 성능 가속화와 이미지 품질이 향상된 엔비디아 DLSS, 엔비디아 리플렉스,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등 지포스 게임 혁신의 3가지 도구들을 지원한다.

지포스 RTX GPU에 전용 AI 프로세서인 텐서 코어를 탑재한 엔비디아 DLSS는 선명한 게임 이미지를 생성하고, 프레임률을 높인다. 또 게이머들에게 레이 트레이싱 설정을 극대화하고, 출력 해상도를 높일 수 있는 성능의 여유 공간을 제공한다. 현재 25개 이상의 게임이 DLSS를 지원하며, DLSS 지원 게임은 매달 추가되고 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시스템 지연시간을 줄이고 게임의 반응 속도를 높여 경쟁 게임 플레이어들이 상대보다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한다.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는 가상 배경, 모션 캡처, 고급 노이즈 제거 등 오디오 및 비디오 AI 개선 기능으로 사용자가 채팅, 스카이프 통화, 화상회의 등에 적용할 수 있다.

모든 엔비디아 지포스 GPU 사용자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 설정 최적화, 게임플레이 기록 및 업로드, 게임 플레이 스트리밍, 스크린샷 촬영, 게임 레디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다.

지포스 RTX 3060 Ti의 가격은 399달러부터 시작하며, 엔비디아 파운더스 에디션은 엔비디아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갤럭시코리아, 디앤디컴, 아이노비아, 에스티컴, 엠에스아이코리아, 웨이코스, 이엠텍, 인텍앤컴퍼니, 제이씨현시스템, 조텍코리아, 피씨디렉트, 한미마이크로닉스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매트 위블링 엔비디아 글로벌 지포스 마케팅 총괄은 "엔비디아는 올해 연말 '사이버펑크 2077',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와치독스: 리전' 등 다양한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지포스 RTX 3060 Ti를 비롯한 RTX 30 시리즈는 게이머들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최신 게임을 즐기거나 창의적이고 생산성이 높은 워크플로우를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 RTX 3060 Ti'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